COVID-19이후의 세계에서 자신을 다른 사람들보다 덜 매력적이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은 좋은 인상을 남기려는 동기가 높을 때 마스크를 계속 착용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것은 심리학의 프론티어에 발표 된 최근 연구에 따른 것입니다. “우리의 결과는 자기 인식 매력이 없는 개인이 자신의 매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었 기 때문에 마스크를 더 기꺼이 착용한다는 것을 일관되게 보여주었습니다.” 라고 저자는 보고서에서 언급했습니다.
이 연구의 저자들은 “우리의 연구 결과는 마스크 착용이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자기 보호 조치에서 대유행 이후 시대의 자기 발표 전술로 전환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마스크 착용 의도에 대한 자기 인식 매력의 효과는 사람들이 좋은 인상을 남기려는 동기가 매우 높은 상황에만 적용된다고 공동 저자인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말했다.
일부 사람들은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남겨두고 기뻐하는 반면 서울대학교 연구원은 사람들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변수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마스크 의무화는 의도하지 않은 긍정적 (계절성 독감 감소) 및 음성 (폐쇄 된 공간의 공포증이있는 환자의 악화) 혜택과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라고 노스 캐롤라이나 주 노스캐롤라이나 센트럴 대학교의 심리학자이자 겸임 교수 인 크리스토퍼 L. 에드워즈 박사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이메일로 말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이익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자기 인식이 부정적인 개인에게 의도하지 않은 이익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자기 인식 매력은 개인의 자기 개념 또는 외모에 대한 신념으로 정의됩니다.” 라고 연구는 지적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마스크는 대인 관계 환경에서 부정적인 감정의 표현을 덮었습니다.”라고 노스 캐롤라이나의 에드워즈 (Edwards)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전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매력적이지 않다고 인식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숨겼습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 연구는 자기 인식 매력이 높은 사람들은 마스크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 할 가능성이 적다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연구원들은 취업 면접 시나리오에서 자기 인식 매력과 마스크 착용 행동에 대해 미국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세 가지 연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연구팀은 취업 면접 환경을 연구했는데, 그 이유는 면접 대상자의 외모가 면접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교수는 폭스 뉴스 디지털과의 인터뷰에서 “첫 번째 연구는 사람들이 자신의 매력(즉, 스스로 인지하는 매력)이 안면 마스크로 매력에 대한 믿음을 어떻게 형성했는지, 그리고 이러한 믿음이 마스크 착용 의도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를 예측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연구 된 244 명의 사람들은 취업 면접을위한 이메일을받는 것을 상상하도록 요청 받았다. 그들은 면접 중에 마스크를 착용 할 것인지, 그리고 인터뷰하는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더 매력적으로 인식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자신이 매력적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마스크가 자신의 매력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믿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안면 마스크를 착용 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라고 최교수는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은 면접 중 마스크를 착용할지 여부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자들은 보고서에 “마스크 매력에 대한 믿음이 연구에서 비슷한 정도의 COVID-19의 공포와 마스크 착용 의도와 관련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우리의 결과는 마스크 착용이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자기 표현과 자기 보호라는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연구는 344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실험의 결과를 “다른 대안 신념, 즉 마스크 신뢰성 / 역량 신념을 통제 할 때조차도”확인했습니다. 모든 연구에서 참가자의 평균 연령은 약 33-34세였으며 여성은 각 연구 모집단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팀의 세 번째 연구는 무작위로 442 명의 사람들을 두 그룹에 할당했습니다 : 한 그룹은 평범한 활동을 상상할 것이고, 다른 그룹은 좋은 인상을주기 위해 높은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낮은 인상”그룹은 개를 산책시킬 것이라고 들었고 “높은 인상”그룹은 취업 면접을 보러 간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마스크 착용에 대한 자기 인식 매력의 영향이 개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동기가 높을 때만 나타나는 경향이 있음을 보여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예 : 면접) – 일상적이고 일상적인 활동 (예 : 개 산책)에 참여할 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라고 최교수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말했다.
연구의 몇 가지 한계
이 연구는 몇 가지 한계를 지적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취업 면접이라는 특정 상황 만 연구했지만 사람들이 소개팅을 하는 것과 같이 좋은 인상을 주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다른 많은 상황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최교수는 또한 정치적 스펙트럼의 양쪽 끝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착용에 대해 강하고 종종 반대되는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연구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치적 성향과 같은 다른 많은 요인을 설명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일회성 회의와 관련된 상황을 조사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다른 사람들과의 여러 미래 상호 작용을 기대할 때, 자기 인식 된 매력이 마스크 착용 의도와 덜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더 많은 이익의 결과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일지뿐만 아니라 많은 변수가 누군가를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착용하지 않도록 유도한다고 지적합니다. “자기 인식 매력은 사람들이 안면 마스크를 착용하려는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 중 하나 일뿐입니다.”라고 최교수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말했다. “따라서 안면 마스크를 쓴 사람에게 ‘당신은 못생겼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예비 구직자를 인터뷰하는 사람들이 “매력 편향”을 인식하고 구조화 된 형식 스타일의 인터뷰와 같은 채용 과정에서이를 무력화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스크의 의도하지 않은 이점과 결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라고 Edwards는 덧붙였습니다.
출처: COVID-19의 지속적인 영향: ‘덜 매력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마스크를 더 자주 착용한다는 연구 결과 | 폭스 뉴스 (fox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