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지수는 세계적으로 매우 낮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생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꾸준한 행복 연습이 필수적입니다.
행복연구센터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복교육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행복수업을 위한 교재개발 및 교사연수를 중심으로 하는 “대한민국 행복수업 프로젝트”는 현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먼저 행복교육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초등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행복 교육
- 2013년 프로그램 개발 착수
- 2014년 보급 시작
중학교 행복 교육
- 2011년 2학기 18개교 시범운영 실시
- 2012년부터 보급 및 확산
고등학교 행복 교육
- 2014년 프로그램 개발 착수
- 2014년부터 보급 시작
중학교 행복 교육
- 특수목적대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교육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등)